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오늘, 새롭게 출시한 ‘어도비 애크로뱃 9 프로’가 포함된 디자인 및 개발 통합 솔루션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3(Adobe Creative Suite 3.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3 디자인 프리미엄에는 쉽고 빠르게 웹 사이트 페이지를 제작해야 하는 디자이너를 위해 특별히 ‘어도비 파이어웍스 CS3(Adobe Fireworks CS3)’를 추가됐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와 웹 전문가, 그리고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기존에 비해 훨씬 매력적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번 CS 3.3)에 통합된 PDF 기반의 전자문서 솔루션인 ‘애크로뱃 9’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로 재생 가능한 비디오 및 애플리케이션 파일을 PDF 문서에 접목, 기존의 정적인 문서를 더욱 인터랙티브하고 역동적인 문서로 만들 수 있게 했다. 특히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 9 (Adobe Reader 9)’사용자라면 누구나 이러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또한 애크로뱃 9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인 ‘PDF 포트폴리오’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나 비디오, 오디오, 심지어 3D 개체까지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 콘텐츠를 하나의 PDF 파일로 통합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통합된 PDF 포트폴리오는 세련된 플래시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공되어, 통합멀티미디어 문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한편, 애크로뱃 9 프로와 어도비 리더 9에는 오버프린트(over print) 기능이 있어, 실제 인쇄 시 겹쳐져 인쇄되는 부분을 미리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즉 디자인 작업 중에도 인쇄 후 디자인 색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색상 간 변환이 가능하며, RGB 및 CMYK 검정색을 검정색 실선으로 전환할 수도 있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업계 표준인 팬톤(Panton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색상을 팬톤 별색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 비교 기능을 통해 텍스트, 텍스트 서식, 이미지, 선 두께, 배경 등 디자인 버전 간 차이점을 손쉽게 식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