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식쇼핑 내 전문 패션 정보 제공 공간인 ‘패션 로데오’ 서비스를 개편하고, 이용자들의 패션 정보 접근성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패션 로데오’는 ▲의류 뿐 아니라 구두, 가방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대한 정보 ▲최신 패션 유행 정보 ▲스타일링 노하우 등 각종 패션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최신 유행 감각에 맞춰 자신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우선,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아이템 및 스타일은 물론, 태그나 색상으로도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대 120*120 사이즈의 상품 이미지를 지원하는 등 UI를 개선해 이용자들이 보다 현실감 있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감각적으로 자신을 연출할 수 있도록 소호몰 MD들의 패션 코디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NHN 윤병준 지식쇼핑실장은 “이번 ‘패션 로데오’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은 누구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을 더욱 손쉽게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게 됐다” 며 “향후 네이버 지식쇼핑은 상품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활용방법, 구매후기 등 쇼핑에 대한 제반 정보를 더욱 강화해 이용자들의 합리적이고 현명한 쇼핑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