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력 레이저 ‘Lapex’와 Chiropractic 시스템으로 몸속 지방세포 배출, 몸매보정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아

인간은 오랜 옛날부터 동굴 벽에 그림을 그렸고, 자연의 온갖 것들로 장신구를 만들었으며 시와 노래로 아름다움을 찬양하였다. 그중에서도 가장 오래 사랑받아온 아름다움의 원천은 바로 여성의 신체다.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목선과 유려한 등라인, 풍만한 가슴과 슬림한 복근이 빚어내는 복부라인과 허리라인, 그리고 허리와 힙을 따라 흐르는 힙라인과 미끈한 다리라인 등 여성의 몸 구석구석에는 감탄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선들로 가득하다.

▲ 엄 소아과 엄영관 원장

이에 몸매보정 분야의 선두주자 ‘엄 소아과(원장 엄영관, www.uyk007.co.kr)’가 미국, 캐나다, 프랑스, 중국 등 세계일류 상품으로 자리 잡은 ‘(주)메리디안’의 ‘Lapex’를 도입, 본능으로 타고난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Lapex Antiaging Center’로 국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엄영관 원장은 “(주)메리디안 메디슨(현. 삼성메디슨)에서 1994년 첫 번째로 분리되어 탄생의 앞선 기술력으로 탄생한 LAPEX는 부작용 없는 뛰어난 효능으로 건강한 신체와 아름다운 몸매를 원하는 세계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성형강국 한국의 전초기지라 할 수 있는 강남의 주요 병원들마저도 ‘Lpaex’가 한국 업체에서 생산한 제품이라는 말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라고 전했다.

▲ Lapex

성형의 추세가 변화하며 수술식 보다는 비수술식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랭킹에 손꼽히는 강남의 미용관련 병원들이 왜 앞 다투어 Lapex를 선택하고, 미국 헐리웃의 패셔니스타들이 왜 그토록 Lapex에 열광하는지 ‘엄 소아과’의 엄영관 원장을 만나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았다.

Q. 은행 대출 기피 우선순위에 개인병원이 있다고 할 정도로 한국의 개인병원 운영이 어려움에 처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병원에 환자가 넘쳐나는 것이 신기한데요, 우선 ‘엄 소아과’의 운영 철학은 무엇인지요?
A. 1994년 개원 이래 추석과 구정 이틀을 제외, 휴진 없이 병원을 영업하였습니다. 일산이 출퇴근 지역이라 보호자와의 시간대를 맞추기 위해 아침진료는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하는 8시에 시작하였고, 저녁진료는 퇴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평일에는 22시, 토요일?공휴일에는 21시에 마쳤습니다. 바쁜 스케줄로 평일에 내원하지 못하는 환자들과 응급한 환자들을 위해 일요일에도 오전9시 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진료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았습니다.
이런 연유로 병원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에 할애할 시간이 없어 시설이 조금 낙후된 듯 보이지만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의료시설, 즉 초음파나 엑스레이, 골밀도 기계, 피부와 비만 장비 등의 도입에는 경비를 아끼지 않아 최신모델을 갖추고 있습니다. 병원의 겉모습이 아닌 환자의 편의와 빠른 쾌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철학과 꾸준한 노력이 병원을 활기차게 하는 원동력이라 믿습니다.     

Q. 최신장비를 자랑하는 엄 소아과에서 Lapex Antiaging Center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요?
A. 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적 비만치료 및 대부분의 시술은 환자에게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통증을 유발하여 다음 치료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게 합니다. 물론 빠른 몸매교정이나 병원의 수익창출 면에서 큰 이점이 있어 대부분의 병원이 시행하고 있지만 엄 소아과 내과는 전적으로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 주사치료 및, 강력초음파, 중저주파, 고주파, 아디포, 엔도몰로지, 카복실, PPC 등 모든 비만 시술 장비를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 비수술적 치료이면서 부작용과 고통 없이 지방을 분해해 주는 ㈜메리디안의 ‘Lapex Antiaging Center’를 도입하였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면에서도 수술식 보다 경쟁력이 있습니다.
또한 Lapex를 도입하게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안정성”입니다.
최근 냉동방식의 지방분해방식이 정상세포까지 괴사 시켜 환자에게 해를 입히는 사례가 있습니다. 그러나 메리디안의 기술력은  나스닥 상장으로 증명되었고 Lapex는 FDA승인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런 찬사는 비단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해외 의료진들이 진언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TV 방송에 출연한 한 저명한 성형외과의는 “Lapex는 안전할 뿐만 아니라 효과도 탁월한 획기적인 장비이다”고 칭찬하였으며, 프랑스의 한 성형외과 전문의는 “Lapex는 매우 안전합니다. 시술 후 혈중의 콜레스테롤이나 간장의 콜레스테롤 상승의 위험이 없습니다. 지방산과 독소는 순환시스템에 의해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라고 강조, 또 다른 미국의 내과의는 “Lapex는 시술 동안 아무런 고통이 없으며 식이요법과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면 요요현상이 거의 없는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단언하였습니다.

Lapex Antiaging Center의 레이저 시술은 살을 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선을 살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주로 지방세포를 분해하고 체지방량을 감소하여 아름다운 몸매를 선사합니다. 특히 원하는 부위를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관리 할 수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으며, 1회만으로도 약 40~60g의 지방이 연소, 지방분해 용액이나 지방분해 주사와 함께 사용하면 단기간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 시술은 일주일에 2~3회 약 1시간정도로 진행됩니다.
현재 Lapex은 기존의 지방흡입수술의 대안으로 강남의 미용관련 병원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명품에는 언제나 아류가 있듯, 전 세계에서 300개가 넘는 아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니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 전문의의 도움으로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Q. Lapex Antiaging Center는 비만치료뿐 아니라 남녀노소의 비만에서 비롯된 합병증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들었습니다. 의료 전반에 ‘Lapex’가 적용 된다면 그에 따른 효과는 무엇인가요?
A.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나이가 듦에 따라서는 대사성질환인 고지혈증, 당뇨, 통풍 나가서 고혈압, 뇌혈관장애로 생명까지 잃을 수 있게 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 외에 척추측만 및 무릎관절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평생 동안 살아가면서 암으로 사망할 확률이 1/3, 심장마비나 뇌혈관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1/3인 것을 감안, 어찌 보면 비만은 생명의 1/3을 책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체중조절은 건강관리의 필수 조건이라 하겠습니다.
엄 소아과의 Lapex에 사용된 저출력 레이저는 30년 동안 꾸준히 사용되어왔지만 특별한 부작용의 사례는 보고된 바 없이 효능에 대한 보고서만 줄을 잇고 있습니다. 특히 성형외과뿐만 아니라 한의원, 피부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치과 등에서도 널리 이용되는 의료기기로 그 안전성에 있어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Lapex에 사용되는 파장은 650~680nm으로, 420~900nm 범위의 파장 중에서도 가장 치료효과가 높은 것으로 입증된 영역입니다. 더불어 비침습 방식(바늘 또는 칼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Laser Diode를 사용하고 있어 안전성과 효능을 더하고 있습니다.
Lapex는 지방분해 외에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세포를 활성화하며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레이저를 신체에 조사하면 혈관이 확장하고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손상세포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많은 저출력 레이저 의료기기가 출시되어 있지만 전 세계 50만 명 소비자가 Lapex를 선호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20년간 의료기기 제조기술을 자랑하는 메리디안은 “Lapex가 쓰고 있는 접착방식은 자체 개발한 ‘멀티 패들(Multi paddles)’를 이용해 빛을 피부 또는 점막을 통해 직접 몸속으로 조사해 레이저 침투 깊이가 10mm에 달하며 지방분해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아무리 많은 지방세포나 체지방을 몸속에서 분해한다 해도 배출이 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함께하는 ‘이엔 패들(En paddles)’은 림프 시스템을 자극하는 EN paddle로, 멀티 패들로 분해된 지방을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돕는다”라고 배출작용에 대해 강조합니다.

이외에도 메리디안은 1분 안에 채혈 없이 자신의 심혈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DPA(Digital Pulsewave Analyzer 맥파진단기)’를 자체 연구?개발, ‘소리 없는 살인자’로 악명을 떨치며 최악의 상황에서 발견되어 인체에 치명타를 입히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DPA는 채혈을 하지 않고 손가락에 약 1분 정도만 끼고 있으면 자신의 심혈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간단하고 편리한 기술력으로 건강에 관심이 높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이미 전 세계에서 절찬리 판매 중입니다. 특히 FDA를 비롯한 세계 우수인증은 물론 대한민국 일류상품으로 지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 체형교정은 필수인가 선택인가에 대한 솔직한 의견은?
A. 현대인의 대부분이 바르지 않은 습관적 자세로 측만증과 같은 허리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누구나 멋있고 늘씬한 체형을 선호합니다.
비만치료 시 체형교정을 같이한 경우 일상생활에서 피로감을 덜 느끼고 허리통증이나 어깨 결림의 증세가 완화됨을 경험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경제적 여유가 허락한다면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체형교정을 권하고 싶습니다.  
엄 소아과의 체형교정 센터 원장님은 20년 전 소문난 실력으로 다른 곳에 스카웃되어 가셨다가 작년부터 저와의 인연을 다시 시작하신 분으로 미국에서 선진 치료술을 습득하고 오신 전문가십니다. 일단 한번 치료를 받아보시면 큰 믿음을 갖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 다이어트를 위한 엄영관 원장님만의 비기를 전해주신다면?
A. 나이를 먹으면 기초대사량이 10년 기준으로 10% 적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운동을 1시간 열심히 하여도 에너지 300Kcal 소모가 쉽지 않았습니다. 헌데 뷔페에서 한 끼 폭식하고 나면 최고 2000~3000Kcal를 섭취하게 되고 10일 힘들게 운동한 것이 모두 말짱 헛일이 되며 몸 상태는 원위치로 돌아갑니다.
저도 몇 달 전 3개월 동안 68kg에서 61kg으로 체중을 감량했는데 쉽지 않은 도전이었습니다. 성공요인은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소식’이었습니다. 그다음은 식욕을 증가시키지 않을 정도의 ‘규칙적인 운동’이었습니다. 이는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40분정도의 유산소 운동으로 예를 들면 티비를 시청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스텝퍼나 러닝을 한다거나 엘리베이터 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는 등 사소한 습관적 운동입니다. 시간절약, 비용절약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볼 때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로필
엄영관 원장은 1984년 한양의대를 졸업, 1994년 소아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여 고양시 일산에 ‘엄 소아과’를 개원, 현재 엄 소아과 원장, 고양시 소아청소년과 회장, 관악고등학교 3대 총동문회장직을 맡아 왕성한 활동 중이다. 

김진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