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07:20 (토)
서울디자인전문학교 디자인학과, 난곡중학교 청소년현장직업체험 실시
서울디자인전문학교 디자인학과, 난곡중학교 청소년현장직업체험 실시
  • 김선근 기자
  • 승인 2019.08.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드로잉과 자동차디자인
난곡중학교 학생들을 자신들이 그린 디자인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자인전문학교 디자인학과)
난곡중학교 학생들을 자신들이 그린 디자인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자인전문학교 디자인학과)

[데일리그리드=김선근 기자] 서울디자인전문학교(이하 서디전)가 최근 난곡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현장직업체험 배움터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난곡중학교 학생 중 평소 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현장직업체험을 지원해 자동차 디자인, 기초드로잉을 2시간가량 체험하고 디자인특성화 학교에서 이뤄지는 체험답게 디자이너라는 직업의 궁금증과 미술 대학 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서울에서도 유일하게 디자인만을 교육하고 있는 서디전에서는 중·고등학생의 진로상담과 디자인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패션, 사물, 일러스트, 건축, 게임, 영상 등 디자인 전반적인 분야에서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현장직업체험의 기회를 주고 체험과 상담, 미래직업군 등 폭 넓게 배울 수 있도록 진로체험을 운영하는 학교로 유명하다.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 서디전은 디자인에 호기심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직업체험과 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커리큘럼 상담도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디자인관련 상담과 진로 상담 등은 진로체험 교사 또는 학생이 직접 서울디자인전문학교 홈페이지 진로체험란을 이용하면 자세한 안내 받을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