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300만원에 곡성군 소재 대학 신입생 선발 시 우대까지

 

▲ 곡성군,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질 드론 비행 경진대회 참가자 접수

[데일리그리드=정기환 기자] 곡성군이 지난 5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제1회 곡성 드론비행 경진대회 참가자를 접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오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2019 곡성드론과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비행 경진대회, 드론 조정 체험 및 전시, 드론 군집 비행 쇼, 미니드론 만들기, 드론 컬링, 드론 산업 발전현황 등 드론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드론을 자유자재로 조종하며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펼치는 드론 비행 경진대회는 이번 드론 페스티벌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인다. 총 300만원이 대회상금으로 걸려 있으며, 현재 초등부 30팀, 중등부 30팀, 일반부 50팀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대회 입상자는 곡성군에 소재한 전남과학대학교 신입생 선발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곡성군 홈페이지에서 기체 규격 등 대회 규정을 자세히 숙지하고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제출 후에는 전화 를 통해 접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곡성군은 드론 페스티벌을 통해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드론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정운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