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가 되어 가면서 사람들은 노후에 대한 생각들을 하곤 한다.

또한 시대가 다양화 되면서 획일화되어 있는 직업군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직업군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요즘은 공방에서 다양한 기술들을 배워 창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직업으로 가지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부산토탈공예 꿈꾸는 공방은 공예를 통해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청소년은 진로체험을 통해 미래를 꿈꾸며 성인은 공예직업훈련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실버 세대도 100세까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전국의 지사들과 회원들이 함께 공예를 통해 다양한 꿈을 꾸는 드림 공동체이다.

한국문화통합협회(꿈꾸는공방)에서는 취미로 시작해 자격증까지 취득해 방과후 강사, 실버강사, 학기제강사, 공방 창업 등 다양한 직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자격증과정에는 실버심리공예자격증, 칼라클레이자격증, 원예아트자격증, 생활미술자격증, led아트자격증 외 다수의 자격증들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설명에 따르면 노후를 준비하는 실버세대의 경우 손을 이용한 공예를 배움으로써 건강 예방은 물론 아직 할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가질 수 있어 밝고 긍정적인 노년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부산토탈공예 꿈꾸는 공방 관계자는'다양한 자격증을 통해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는 꿈꾸는 공방은 늘 최선을 다해 회원들에게 좋은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문화통합협회(꿈꾸는공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더 알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