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8 22:20 (수)
제천 야외물놀이장, 올 여름 운영 종료
제천 야외물놀이장, 올 여름 운영 종료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08.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간 약 2만 2천명의 물놀이객 발길 이끌어
▲ 제천 야외물놀이장, 내년에 다시 만나요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올 여름 ‘도심 속 피서지’로 주목을 받았던 제천 야외 물놀이장이 지난 달 1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31일 간의 여정을 마치고 운영을 종료했다.

제천 야외물놀이장은 ‘제천 원도심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연계하여 제천시에서 야심차게 추진하였으며,지난 18일 기준 총 2만 2805명이 야외 물놀이장을 방문하며 그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물놀이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단돈 2천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근교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제15회 영화제를 알려라’ 붐업행사로 풍선의 달인, 페이스페인팅, 움직이는 포토존 등 물놀이장을 무대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가족, 친구들과 도심 속에서 제대로 된 여름을 즐기기 위해 물놀이장을 찾은 젊은 인파로 인해 제천 도심은 활기로 가득찼다.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하여 방학을 맞은 대학생 등 젊은 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청년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물놀이장 내부에는 외부음식을 허용하며 도심 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였으며,거리가 먼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30분 간격으로 4개 코스의 무지개 버스를 운영하는 등의 편의 제공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시는 분석했다.

시 관계자는 “물놀이장 운영에 보내주신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물놀이장이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미비한 점을 보완하여 내년엔 더욱 알찬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