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와이어메쉬 적재모습 / 오)와이어메쉬 자동생산모습

국내 최대 건축·토목 자재 생산·유통 전문기업 주식회사 인성(대표 소유익)은 지난 8월 8일에 KS와 ISO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KS인증제품으로는 용접철망(와이어메쉬, wiremesh)을, ISO인증으로는 용접철망 및 철근격자, 소둔선(반생), 결속선, 후레타이, 볼트류, 웨지핀 및 써포드핀에 대한 생산을 국제표준화기구로 부터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로써 인성은 용접철망으로는 수원시에서 유일하게 KS인증을 획득한 기업이 되었다. 또한 ISO인증 획득함으로 국내기준은 물론 국제기준에도 부합하는 제품유지 및 관리하는 기업임을 증명하게 되었다.

꾸준한 연구개발로 다수의 특허 및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품질 테스트기까지 갖추고 각종 시험성적서를 보유할 정도로 오랜 노하우를 자랑한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최다 형틀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이렇듯 인성은 1981년 설립 이후 오랜 기간 건축 및 토목 자재에 주력해 '단단'이라는 독자 브랜드를 선보이며 관련 업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다양한 건축자재 수입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성비가 우수한 자체 브랜드 '단단'을 OEM 생산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현재 인성은 K2세이프티, 계양전기, 마끼다, 현대용접봉, 대신인더스 등과 대리점 계약을 맺어 전국에 있는 고객들에게 최저가 납품을 원칙으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최저가 예로써는 매주 마다 진행하는 특판으로, 어디에서도 접할 수 없는 특별한 단가의 물품을 공급하고 있는 중이다.

무엇보다 38년간 축적된 경영 노하우로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정품을 정량에 맞게 최대한 저렴하게 공급하는 전략으로 탄탄한 신뢰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인성이 운영 중인 건축자재 전문 홈페이지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주문이 가능할 뿐 아니라, 각 자재의 세부 규격, 시험성적서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소유익 ㈜인성 대표는 "꾸준한 제품 개발함으로 품질 혁신, 자동화로 인한 생산 혁신, 철저한 매입으로 최저단가 혁신으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양질의 건축자재를 차질 없이 공급해온 것이 38년을 이어온 성공 비결"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