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사계절 중 피부가 가장 힘든 계절이다. 바깥에서는 뜨거운 자외선에 달궈지고 실내에선 에어컨 바람에 건조하게 메마른다. 열감, 피지, 모공 확장, 유분, 건조 등 각종 문제가 총망라하는 성난 피부를 잠재우기 위한 '진정템'들이 관심 받고 있다.

가장 중요한 피부 관리의 기본은 깨끗한 세안이다. 여름철에 땀과 유분을 없애겠다며 '뽀드득' 느낌이 날 때까지 과도하게 세안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이런 세안법은 피부 산성도를 깨뜨려서 피부를 오히려 망치는 길이다. 여름철에는 갑자기 뾰루지가 올라오는 일도 많다. 트러블을 빠르게 완화하는 성분을 담은 아이템들을 구비해 두면 좋다. 환절기에는 피부가 많이 예민해지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 아토피 피부가 더 악화될 수 있다. 이렇게 민감한 피부에는 화학성분을 가미하지 않아 자극 없이 부드럽게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천연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연에서 얻은 친환경 원료로 만드는 천연비누는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저자극 클렌징 제품이다. 피부 자극을 일으키는 인공경화제,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는다. 

설명에 따르면 아토피,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을 가진 경우는 물론 특별히 큰 피부 고민이 없더라도 피부에 자극이 적은 세안제를 많이 찾는 편이다. 자연에서 얻는 천연유래의 원료로 만든 천연비누는 여드름 피부, 뾰루지, 피지, 각질 등 피부고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가 있다.

이 중 퐁당 어성초 비누인 더마 클리닉 퓨어 클렌징 바는 피부가려움증과 여드름 피부 질환에 특효라고 알려진 어성초와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붉은자국의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시카), 티트리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이와 함께 비누 사용 후 피부가 당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히알루론산과 올리브오일을 함께 넣은 중성비누로, 얼굴뿐만이 트러블이 생기는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 가드름, 등드름 등 환경과 호르몬등으로 인해 생기는 가슴모낭염, 목뒤뾰루지 등 다양한 피부트러블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피부클렌징 제품이다. 

저자극 화장품 브랜드 퐁당은 모든 제품을 EWG 그린등급의 원료만을 사용하고, 실제 검증된 기관을 통하여 피부과 저자극테스트를 통과하였으며, CMIT/MIT 등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20가지 성분에 대한 무첨가 테스트를 통과하였다.

현재 모든 판매 제품은 퐁당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