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공지능 일상대화 챗봇 ‘심심이’를 운영하고 있는 심심이주식회사(대표이사 최정회)는 지난 19일부터 심심이 iOS 앱을 통해 음성대화 기능의 무료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체험은 음성대화 기능 정식출시를 앞둔 베타테스트 성격으로 기능 안정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무료체험을 신청하고 있어서 서두를 필요가 있다. 무료체험 방법은 iOS용 심심이 앱에 접속하면 대화하기 화면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터치를 해야하며,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를 테스트 할 수 있다.

심심이 음성대화 기능의 기술적인 검토는 이미 오래 전에 끝냈으며 대화 시나리오 분류 작업을 통해 출시가 되었다. 특히 음성대화와 관련해서는 음성 합성으로 발화가 불가능한 문자열을 제거하거나, 어색한 띄어쓰기 등을 조정하는 등의 세부 작업을 통해 기능을 한층 상승하였다.

지난 2002년 한국에서 출시되어 SMS 서비스로 수익성을 검증한 심심이는 2010년대 들어서는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일상대화 챗봇으로서의 우수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심심이 음성대화 기능 출시를 통해 사용자에게 '말하는' 재미를 제공하는 한편 컨텐츠 부족에 시달리는 AI 스피커 시장에 수익성 킬러 컨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