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어촌 관광 확대를 통한 어촌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를 개최, 21일부터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어업인의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 도시민에게 아름다운 어촌의 자연경관과 지역관광, 체험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을 통해 인천 중구 ‘포내어촌체험휴양마을(9.28~29)’과  경남 거제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10.12~13)’ 중 가고 싶은 한 곳을 선택하여 참가희망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마을당 40명씩 총 8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우수 사연 작성자 중 자녀가 있는 가족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참가비의 50% 할인혜택을 받게되며, 1박 2일 동안 갯벌체험, 건간망체험 등 다양한 어업체험과 공예체험, 수산물 시식 등 어촌 체류형 관광을 하게 된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국민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안전한 바다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편안한 잠자리를 준비하였으니 우리 어촌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을 참고하면 된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