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생활 패턴과 디지털 기기에 노출로 현대인은 다양한 시력 불편함을 갖고 있다. 시력 개선을 위하여 안경을 착용하지만 기존 맞춤 렌즈와 안경으로는 이를 완전히 해소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에 세계 광학 선도 기업인 칼자이스가 정밀한 시력 검사와 맞춤 컨설팅으로 시력 개선책을 제공했다.

자이스 비전 센터의 정밀검사 프로세스는 개인 시생활 파악, 정밀 아이 매핑, 시력 및 시기능 측정, 안경테 선택, 안경 렌즈 피팅, 자이스 렌즈 솔루션 선택, 안경완성으로 진행된다.

설명에 따르면 정밀 시력 측정 과정은 자이스 아이프로파일러 플러스를 이용한 종합 검사로, 웨이브 프론트 기술력이 반영된 아이프로파일러 플러스 검사 기기를 활용하면 단 몇 초 만에 지문만큼 상세한 시력 프로필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근시나 난시 등의 전형적인 시력 이상은 물론 일반 굴절력 측정기로는 파악이 되지 않는 고위 수차나 야간시와 박명시에 현저한 영향을 미치는 시력 이상도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다.

칼자이스 관계자는 “자이스 비전 센터에서는 칼자이스만의 여러 단계로 구성된 독보적인 컨설팅 과정으로 안경 착용자의 요구사항과 습관을 파악하고, 정밀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맞춘 새로운 안경을 통해 얼마나 시력이 개선될 수 있는지 상세하게 상담한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과정을 ‘비전 애널리시스’라고 하는데, 칼자이스의 비전 애널리시스는 자이스 비전 센터 안경원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독일식 전문 시력 검사법을 교육받은 안경사가 칼자이스의 기술이 집약된 검사 기기의 측정값을 바탕으로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시습관 체크부터 얼굴 형태까지 측정하여 더 높은 수준의 시력 개선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칼자이스는 오는 9월 30일까지 자이스 비전센터 정밀 시력검사 솔루션을 무료로 체험하고 렌즈 사양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자이스 비전센터 공식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