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8 22:20 (수)
신한은행,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성료
신한은행,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성료
  • 이준호
  • 승인 2019.08.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중심으로 Q&A 형식으로 소통하며 진행
지난 22일 서울시 서대문구 서대문역 인근에 위치한 신한 경력컨설팅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모습
지난 22일 서울시 서대문구 서대문역 인근에 위치한 신한 경력컨설팅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모습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Q&A 형태로 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를 2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개최한 ‘퇴근 후 100분’ 과 ‘부부 은퇴 교실’ 행사에 참석했던 고객들로부터 연금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연금스쿨’ 세미나를 준비했다. ‘연금스쿨’ 세미나는 고객들이 연금에 대한 관심사항에 대해 신한은행의 전문가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진행됐다. 

주로 논의된 내용들은 은퇴 후 연금을 월급처럼 받는 방법과 수령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 관리 전략이었다.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고객 20여명은 공적 연금부터 개인 연금까지 연금에 대해 궁금했던 다양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1시간 30분동안 활발하게 질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참여 고객들은 “연금 상품의 내용이 복잡하고 광범위해서 어려웠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다양한 연금 상품까지 알게 되었다”며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해 연금을 준비하고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연금 상품 가입을 통해 은퇴준비를 시작하지만, 정작 가입 후에는 은퇴 시점까지 적극적으로 연금 상품을 운용하는 고객은 많지 않다”며 “‘연금스쿨’ 세미나가 보다 많은 고객들의 연금 자산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