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사용자 비중 85% 이상, 매일 5만명이 신규 가입 중
- 유료 사용자 매출액 연평균 30% 이상 성장중, 연평균 50% 이상 성장 목표
- 매일 50만건 이상 문서 새롭게 작성, 약 12억 건 이상 문서 누적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 중
인프라웨어 폴라리스 오피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 중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인프라웨어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폴라리스 오피스의 글로벌 시장 확대가 지속 되고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2014년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 9,0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기업이 주도하는 글로벌 서비스 중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를 제외한 최초의 경우이다.

■ 가입자 85% 이상이 해외 
폴라리스 오피스의 해외 사용자 비중은 2014년 출시 이후 85% 이상을 기록해오고 있다. 구글은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는 한국 앱으로 ‘폴라리스 오피스’를 선정해 발표하기도 했다. 

238개국에서 매일 5만명 이상이 새롭게 가입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유럽 3개국, 멕시코를 비롯한 주요 국가 가입자의 비중은 42%에 달한다. 

■ 유료 사용자 연평균 30% 이상 성장 중, 연평균 50% 이상 성장 목표 
유료 사용자 연평균 30% 이상으로 성장 중이다. 인프라웨어측은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PDF를 워드, 슬라이드로 변환 편집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성장요인을 분석했다. 향후 지원 언어 확대 외에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한 타겟 마케팅 강화로 유료 사용자 수 비중을 연평균 50% 이상 성장, 새로운 BM(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통한 신규 수익 창출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 확대 시킨다는 계획이다. 

■ 매일 50만건 이상 문서 새롭게 작성, 약 12억 건 이상 문서 누적 
폴라리스 오피스를 통해 매일 50만건의 문서가 새롭게 작성되는 등 현재까지 누적 문서만 약 12억건이 넘은 상태다. 문서 누적에 따른 사용자 락인(Lock-in) 효과 및 사용자 간 ‘공동편집’과 ‘문서공유’ 등으로 사용자 수는 지속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오피스로 시작한 폴라리스 오피스는 단 하나의 앱으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뿐 아니라 한글, PDF 문서까지 보다 손쉽게 편집할 수 있는 통합 오피스 서비스이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 등 모바일 및 PC를 아우르는 다양한 운영체제 및 기기를 지원하며, 특히 다중기기 사용자 비중이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 또한 확인할 수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스토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