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광역시 서구청전경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청전경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9월부터 아동수당 연령을 확대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도입된 아동수당은 그간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했으나, 올해 1월 공포된 개정 ‘아동수당법’에 따라 9월부터는 수혜대상이 만 7세 미만 모든 아동(’19년 9월 기준 ’12년 10월생까지)으로 확대된다.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다가 만 6세 생일이 도래해 수당지급이 중단된 경우 아동수당법 상 기존 신청과 동일한 내용으로 아동수당 신청을 한 것으로 간주해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단, 현재 보호자나 지급계좌 등이 이전 신청 당시와 달라진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동행정복지센터 담당자에게 연락해 관련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기존에 아동수당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직접 신청해야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아동수당은 신청한 달부터 지급되기 때문에 9월 안에 신청해야 9월분부터 지급받을 수 있다.

아동수당 신청은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복지로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아동수당 연령확대 지급 시,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미신청자에 대해 전화, 우편과 문자 등 개별적으로 신청 안내를 하고 있다”며, “신청하지 않은 대상자는 가능한 빨리 신청하시기 바라며, 구에서도 아동수당 지급이 누락 또는 지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