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남 일대 안과병원 가에 스마일라식을 문의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스마일 라식은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한 차원 더 높인 새로운 개념의 수술 방법이다. 특히 각막을 태워 없애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14일, 독일 칼자이스 본사에서 "best Qualified Relex smile Surgery center"로 지정한 공식인증병원 강남 삼성아이센터의 베스트 스킬 서전 허달웅 원장을 통해 스마일라식과 거기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더safe스마일라식’에 대해 들어봤다.

스마일라식

첨단 펨토초레이저 비쥬맥스를 통해 각막의 플랩을 만들면서 동시에 각막의 교정량만큼 렌즈모양의 각막실질을 제거하는 수술법이다. 엑시머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내는 절삭 방식이 아닌 실질 층을 렌즈모양으로 만들어 제거(Remove)하는 방식으로, 각막을 절개하는 부분이 기존보다 1/8로 줄어 안구건조증의 위험이 줄어들었다.

라식과 라섹의 부작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성을 더욱 높였으며, 1~2시간 이내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펨토초레이저 장비로만 시술할 수 있으며, 시술 자격조건도 따로 검증을 통해 부여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safe스마일라식

더세이프스마일라식은 세이프각막보존안과에서 빼낸 각막을 보존시키는 각막영구보존시스템을 적용한 스마일라식 수술이다.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각막조직 손상 없이 보관하기 때문에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컸던 이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수술을 기대할 수 있게 개발됐다.

허달웅 원장은 “세이프각막보존안과의 스마일라식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각막영구보존시스템을 활용하기 때문에 그간 시력교정수술에서 위험성을 느꼈던 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시술임에 틀림없다.”며, “극저온냉동보관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고 전했다.

다만 국내 세이프각막보존안과는 그리 많지 않으며, 병원 내에서 직접 극저온 냉동 보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드물기 때문에 시술 병원을 선택할 때 각별히 유의할 것이 당부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