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말 Haicoin상정 예정인 Haichain은 Haicoin과 Galtcoin으로 각 증권형코인과 유틸리티(서비스)코인인 쌍두마차를 내밀었다.

Haichain은 Skycoin의 오픈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이중 체인 시스템으로 탈 중앙화 된 독립형 모바일 지갑과, 데스크탑 지갑, 그리고 서버 사이드(Server Side)지갑을 가지고 있다. 이중 체인은 각각 자체 블록 조회기를 갖고, 페이먼트 기능이 탑재 된 시스템인 ‘HAICHAT’을 개발 하였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자면 포인트 투 포인트, 그룹, 음성 및 비디오, OTC 기능을 갖춘 암호화 채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Haichain은 미래의 퍼블릭 블록체인(Public Blockchain)을 이더리움의 기술을 사용한다. 이더리움의 POA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시작으로 최종적으로는 DPOS+PBFT까지 전환시켜 여러 코인과 체인들의 상호 교환이 가능하게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Haichain의 기술팀은 2017년 Samos 블록체인을 설립하여 이더리움 채굴을 시도하고, 거래소, 분산 암호화 저장 퍼블릭 체인, 암호화 통신, 저장 채굴기, 다중 코인 지갑, 자동화 판매 시스템, OTC 시스템 등의 개발 경험을 갖춘 ‘한요우홍(韩友洪)’ 을 주축으로 움직인다. 

한요우홍(韩友洪)은 지난 2009년 시나닷컴(Sina.com)의 우편함 트랜스테이션 제품을 주도 연구 개발하였으며, 수억 명의 사용자 분산스토리지 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다. 2013년 게임플랫폼의 창업과 2015년 Zhongzixing(中子星)금융의 수석 설계사로서 네트워크 금융 창업에도 참여 한바 있다. 

이와 더불어, 복단대학교(复旦大学) 소프트웨어 공학 석사로 일본에서의 소프트웨어 연구개발을 경험을 가지고 Chinese Insurance Epoch 주식 회사에서 기술 부분 부총재로 역임한 쉬신라이(徐信来), 엑센츄어 중국 주식회사 연구개발 엔지니어 리원지아(李文佳)가 기술연구진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9월 말 Haicoin 거래소를 상장예정하는 Haichain은 Galtcoin을 지난 5월과 6월에 각각 Lbank와 C2CX 거래소에 상장 된 바 있으며, 앞으로의 귀추가 모아진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