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한방다이어트 분당 청담한의원 김현수 원장

한국 초‧중‧고 학생들의 비만율이 지난 10년 사이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이렇게 어린 나이에 비만한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비만이기 쉽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체중감량을 위한 노력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많은 성인 환자들이 한방다이어트클리닉 등 전문가의 도움의 받아 비만탈출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들이 비만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이유는 잘 알려진 대로 비만이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릴 만큼 위험성이 높기 때문이다.

비만이 위험한 것은 고혈압, 당뇨병, 뇌경색, 지방간, 통풍, 골다공증, 하지정맥류, 수면무호흡증, 유방암, 대장암, 간암, 위암, 관절염, 디스크 등 수없이 많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한비만학회에서는 비만이 암, 심혈관질환, 관상동맥질환 등으로 인한 사망률을 20% 이상 높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비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비만한 여성이 스스로의 외모에 만족하기는 매우 어려우며, 우울증 등을 앓을 확률은 크게 높아지는 것.

한방다이어트 분당 청담한의원 김현수 원장은 “다양한 합병증을 앓게 될 확률과 정서적 스트레스의 심화 등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비만은 백해무익하다고 볼 수 있다”며 “현대사회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외모적 측면까지 고려한다면 다이어트의 필요성은 몹시 높다”고 전했다.

그러나 자신의 몸이 비만하게 된 평소의 습관을 하루아침에 고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 않던 운동을 하는 것은 자신의 체중이 관절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일반인들에 비에 훨씬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갑작스러운 식이요법 역시 유지하기 어렵다.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체질 개선 위주의 쉽고 편한 다이어트가 특히 요구된다고 볼 수 있다. 실제 쉽고 간편하면서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분당 청담한의원은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다이어트의 원리를 파악한 체질 개선 한방다이어트를 선보였다. 청담한의원 한방다이어트는 쉽게 말해 살을 빼는 동시에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드는 다이어트다.

비만 환자의 체질과 살이 찐 원인 등을 정확히 파악한 후 천연 약재로 만든 다이어트 한약을 맞춤 처방해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을 그렇지 않은 체질로 바꿔주는 것이다.

이때 사용되는 다이어트한약은 ‘감비탕’이다. 맞춤탕약의 복용으로 어렵지 않게 1개월 당 3~5kg을 감량하는 것이 가능하다. 무리한 운동이나 식이요법 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도비만 환자에게도 적합하며, 미용 목적을 위한 다이어트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다이어트탕약이 요요현상 없이 이처럼 뛰어난 효과를 보일 수 있는 것은 통해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또 기와 혈의 순환을 원활히 하는 ‘습담 제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목표체중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해독탕’은 디톡스다이어트의 핵심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독소 배출, 지방 분해 등의 효과가 뛰어나 감비탕과 함께 사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다이어트환약, 산삼약침 또한 식욕억제, 포만감증가, 군살제거 등에 큰 효과를 보이는 청담한의원 한방다이어트 비법으로 꼽힌다.

김현수 원장은 “비만 환자가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오히려 부작용만 생길 수 있다”며 “비만합병증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쉽고 간편한 체중감량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