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미즈성형외과 황귀환 원장

노화현상은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일이지만, 유독 주름이 심해 또래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이 심할 정도라면 극심한 스트레스와 우울증도 겪게 된다.

우아한 모습으로 나이 들어가기를 바라는 중년여성들의 바람은 예전부터 별 차이 없이 지속되어온 가운데 최근에는 동안 얼굴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주름개선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이마주름은 특유의 길고 깊은 형태 때문에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팔자주름, 눈가주름, 목주름 등에 비해 여성들 더욱 늙어보이게 한다.

이마주름을 없애기 위해 과도하게 찡그리거나 웃는 등의 표정을 짓지 않거나, 기능성 주름개선 화장품 등을 사용하는 여성들이 수없이 많지만, 사실상 이러한 노력은 주름이 더 깊어지는 것을 늦춰주는 정도의 효과를 가지고 있을 뿐 이미 깊게 파여 버린 이마주름을 없애주지는 못한다.

미즈성형외과 황귀환 원장은 “젊고 건강한 모습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어 하는 중년여성들이 이마주름을 없애기 위해 생활 속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는 있지만 눈에 띠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며 “피부탄력의 감소와 주름 등의 뚜렷한 신체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훨씬 더 직접적이고 확실한 방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보톡스? 필러? 중년여성 이마주름에는 ‘내시경 이마거상성형’

주름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시술은 보톡스, 필러 등이지만, 중년여성들이 가진 심한 주름의 경우 내시경 이마거상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더 확실하다.

미즈성형외과 ‘내시경 이마거상성형’은 기존 주름시술의 단점을 보완한 보다 확실한 이마주름 개선방법으로 중년여성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내시경 이마거상성형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이마부위의 처진 피부 조직을 당겨 올린 후 특수실을 이용해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타 시술에 비해 그 효과가 즉각적이고 확실할 수밖에 없는 주름개선 시술이다.

황 원장은 “특수실을 이용해 직접 피부조직을 고정할 수 있는 시술이기 때문에 이마 전체를 균등하게 리프팅할 수 있다”며 “이마뿐만 아니라 근접한 부위의 주름 개선효과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실제 내시경 이마거성술 경험 여성들은 이마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처진 눈꺼풀과 눈썹의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확인하고 있다. 전체적인 상안면부 리프팅 효과를 한 번의 시술로 얻은 셈이다.

미즈성형외과에서는 특수실과 엔도타인을 사용하여 이마주름을 개선한다. 사용 중인 엔도타인과 특수실은 식약청의 허가는 물론 미국 FDA의 승인까지 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피부 속에 넣어진 엔도타인과 특수실은 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이마나 미간의 굵은 주름을 가진 경우, 눈썹이 처져 눈꺼풀 처짐이 강조되어 있는 경우, 눈을 뜰 때 눈썹을 자주 올리는 경우, 눈썹 처짐으로 인해 시야가 좁아지는 경우에 해당하는 여성들에게서 특히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으로 보인다.

내시경 이마거상성형의 가장 큰 인기요인은 보톡스 등의 시술과 달리 그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수술 시 미세한 절개로도 충분히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이 짧으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황 원장은 “리프팅의 범위와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환자가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조절할 수 있으며, 2주내에 리터칭하기도 수월해 확실한 주름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이마주름으로 인해 또래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얼굴을 가진 중년여성이라면 내시경 이마성상성형을 통해 젊음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