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받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서구 구현

사진=인천서구청,사회복지직 공무원과 함께하는 ‘라잇나우쇼’ 개최
사진=인천서구청,사회복지직 공무원과 함께하는 ‘라잇나우쇼’ 개최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와 인천서구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김명선, 이하 서사연)는 지난 2일, 제20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사회복지직 공무원 및 관내 사회복지업무 종사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라잇나우쇼(이하 라나쇼)’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는 지난 1년간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일상이 생생하게 담긴 현장사진과 동영상을 시청했고, 2부에는 직원간 소통, 동기부여, 나눔을 주제로 한 특강에 마술쇼가 접목된 라나쇼(강사 곽동근, 심상범)가 진행돼 참석자로부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를 주최한 서사연은 사전에 사회복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이웃돕기 성금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5십만 원)을 행사 당일 LH임대주택 주거비 체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2세대에게 전달하며 나눔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되새겼다.

인구대비 15%가 복지대상자인 서구는 ‘차별받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인천시 최초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및 검단노인복지관을 개관했으며,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사업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서구 관계자는 “사회복지 일선에서 격무로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사회복지 공무원의 솔선수범을 통해 서구복지정책 추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전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