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 미소진한의원 김준한 원장

직장인 박 씨(26, 여)는 몇 달 전 거울을 보고 자신의 얼굴이 대칭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다.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한 박 씨. 병원에서는 안면비대칭을 진단했다. 턱관절에 문제가 발생해 나타난 안면비대칭이라는 것. 성형외과에서는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치료를 위해 수술을 받을 것을 권하기도 했다.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한 쪽으로 음식을 씹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등 사소한 생활습관에 의해 안면비대칭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환자들이 있다.

이러한 생활습관은 턱 관절을 한쪽으로 틀어지게 하거나, 신체의 무게중심을 한쪽으로 쏠리게해 얼굴의 균형을 틀어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외모가 곧 개인의 경쟁력으로 인정받는 시대에서 안면비대칭은 남녀 불문하고 당사자에게 큰 타격을 입힌다. 특히 밝은 표정을 짓더라도 우울해 보이기 쉽고, 화나 보이는 외모로 인해 오해를 사기도 한다.

이에 치료를 간절히 원하는 안면비대칭 환자들이 가장 먼저 정보를 접하게 되는 치료법은 양악수술이다. 그러나 회복 기간에 필요한 시간적 여유, 치료비용 부담 등 바쁜 직장인들이 선뜻 양악 수술을 선택하기는 쉽지 않다.

수술을 통한 안면비대칭 치료는 그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 환자들의 의견이다.

미소진한의원 김준한 원장은 “양악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부작용을 피하면서 안면비대칭을 해소할 수 있고, 잘못된 습관으로 변한 전신체형을 함께 바로잡을 수 있는 치료법을 원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비수술치료법으로 ‘자연스러운 대칭’ 얼굴 만든다

이러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미소진한의원의 ‘MJ 교정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전체적인 체형 밸런스를 맞춰 광대나 입꼬리의 비대칭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미소진한의원의 MJ교정은 경추악관절교정 및 두 개천골요법, 골반교정, 교정침 등 비수술적인 치료를 통해 다양한 증상들을 미리 예방하는 효과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경추악관절교정은 두개골을 척추의 중심에 있을 수 있도록 맞춰주는 치료법이다. 턱과 경추를 교정해 틀어진 턱을 바르게 맞춰주는 턱 추나치료와 턱 수기치료로 이루어진다. 악관절이라고도 불리는 턱관절장애는 기능학적으로 전신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얼굴에 불균형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꼭 필요한 치료법이다.

두개골천골요법은 두개골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고려한 미소진한의원의 치료법이다. 틀어진 두개골과 천골을 직접 손으로 촉진하여 밀거나 당기는 방법으로 교정할 수 있다.

척추와 골반의 정렬과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골반교정 및 체형교정도 효과적이다. 척추와 근육이 균형을 찾으면서 경락순환이 정상화되면 안면비대칭 뿐만 아니라 관련 통증도 완화된다.

경추교정침은 경추부위에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교정치료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안면교정침은 긴장되어 있는 안면의 근육과 신경을 풀어주고 바로잡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김 원장은 “MJ교정치료는 안면비대칭의 내부적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환자의 부담이 적으면서 치료효과는 뛰어나다”며 “외과적 수술 없이도 안면근육의 비대칭 발달과 체형의 불균형 등 구조적 비대칭까지 개선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비수술치료는 통증이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안면비대칭과 체형불균형의 해소를 통해 어두워 보이는 인상까지 말끔히 개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