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8 15:15 (수)
KB증권, MTS ‘M-able’ 폴더블 폰 출시에 맞춰 ‘폴더블 버전’ 출시 예정
KB증권, MTS ‘M-able’ 폴더블 폰 출시에 맞춰 ‘폴더블 버전’ 출시 예정
  • 이준호
  • 승인 2019.09.0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목소리 반영한 선제적 대응으로 디지털 혁신 주도
사진제공 = KB증권
사진제공 = KB증권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업계 최초로 MTS ‘M-able(마블)’ 폴더블(Foldable) 버전 출시 준비를 마쳤으며, 국내 폴더블 폰 출시 일정에 맞춰 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폴더블 버전’은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업계 ‘디지털혁신’을 주도하는 리딩증권사로서 입지를 다지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됐다.

기존 MTS는 언제 어디서나 매매가 용이하다는 편리성과 휴대성을 갖고 있지만 모바일 화면의 특성상 다양한 매매관련 정보를 한 화면에서 보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사용자 경험과 고객의 목소리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폴더블 버전’ 화면구성을 기획했다.

 

‘폴더블 버전’은 한 화면에 내게 필요한 정보를 내 마음대로 배치해 한 눈에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큰 화면을 확대 및 축소 보기를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관심종목 화면을 필두로 매매에 필요한 화면(호가, 차트, 주문, 추이, 자산평가, 지수 등)을 삼분할 배치해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종목 연동기능을 통해 같은 종목은 물론 서로 다른 종목에 대한 정보도 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 선제적 대응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폴더블 버전’을 출시했다”라며, “이후에도 새로운 트렌드에 발 빠른 대응과 사용자 경험을 토대로한 UI/UX 제공으로 업계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