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정치 상황과 맞물려 경제상황도 같이 악화되었다.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 경제원론에서의 열등재(Infrerir good)의 용어를 사용할 수 있다. 정의하자면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수요가 늘어나는 호황을 누리는 제품이라는 의미이다.

호황을 누리는 제품들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 중에서 식음료를 살펴보면 소주가 가장 수요가 높은 제품이다. 그 이유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저렴하게 음주효과로 생활고의 시름을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가격대비 같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것들의 수요가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주류를 판매한다고 해서 모든 술집창업들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같은 가격으로 경쟁을 했을 때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더욱 많이 제공하는 쪽이 경쟁에서 승리한다. 

요즘뜨는창업 한남동 그집은 다른 술집창업집들과는 달리 주문 즉시 요리에 들어가는 수제요리로써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반면 다른 곳들은 원팩화된 제품을 제공한다. 원팩화 제품과 수제요리의 맛의 차이는 극명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술집창업 한남동 그집은 “재래식 포차”와 “해물주점” 두 가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차이점은 각기 다른 메뉴들이 40여 가지가 넘는 다는 것이다. 따라서 같은 가격을 가지고 경쟁하는데 있어서 수제 요리로 경쟁력이 있으며, 두 가지 선택권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 한남동 가격대비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에 인테리어에도 적용을 했다. 조명을 사용해 은은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며, 지역 및 고장에 맞는 인테리어를 구비했다. 이는 친근하면서도 친숙한 느낌을 주며 향수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점 덕분에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가격대비 높은 만족감을 많이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는 요즘뜨는창업 한남동 그집은 메뉴 경쟁력이 있기에 조그마한 매장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소규모술집창업이 가능하다. 이러한 점 덕분에 고객들이 많아 찾아주시기에 소규모 소규모술집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예비청년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프랜차이즈창업 한남동 그집은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본사투자제도’를 통해 초기 창업비용이 부족한 예비청년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원금 변제 책임이 없다는 것이다. 원금 변제 책임이 없으며 초기 창업자금을 지원해주기에 안정적인 출발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처럼 예비청년창업자들이 가장 걱정스러워 하는 부분인 자금문제와 실패했을 때의 리스크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에 창업을 하기에 알맞은 프로그램이다. 

가격대비 높은 만족감을 가져갈 수 있는 메뉴들, 적극적인 본사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덕분에 술집창업 한남동 그집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