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1 22:20 (목)
산은, 대구시-광주시 등과 '달빛 혁신창업·성장지원펀드' 250억원 결성
산은, 대구시-광주시 등과 '달빛 혁신창업·성장지원펀드' 250억원 결성
  • 이준호
  • 승인 2019.09.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광주 소재 중소·벤처기업에 집중투자함으로써 혁신창업생태계 지역확산
사진 = 산업은행
사진 = 산업은행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6일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한국성장금융, 대구은행, 광주은행 등과 공동으로 250억원 규모의 '달빛 혁신창업·성장지원펀드'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대구(달구벌) 및 광주(빛고을) 지역소재 우수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 지역 금융기관과 함께 작년 12월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금번 펀드 결성으로 그 결실을 맺게 됐다.

이 펀드는 두 지역내 신산업 출현, 전통산업과 새로운 기술의 융복합을 유도해 지역 혁신창업생태계 활성화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산업은행과 더불어 두 광역지자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벤처투자 펀드로서 수도권과 대구시, 광주시를 잇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운용사는 대구시에 본사를 두고 있고 광주시에 지사를 운영하는 인라이트벤처스(유)가 맡는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되는 달빛펀드는 두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생태계의 활성화와 혁신기업의 발굴·육성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