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플랫폼 탑펀드(대표 이지훈)는 한국P2P금융협회 신임 이사로 이지훈 대표가 선임되어 임명되었다고 6일 밝혔다.

한국 P2P금융협회는 6일 회장 1인, 이사 4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사회의 상시 임원(후임자) 지원을 접수받아, P2P금융업권의 발전에 기여할 신임 이사로 탑펀드 이지훈 대표를 2019년 09월부로 임명한다고 공표했다. 

이 대표의 이사직 임기는 내년 3월 정기총회까지이다. 한국P2P금융협회는 정관 제12조(임원의 선출)에 의거, 임원이 임기 중 궐위 되었을 경우 이사회에서 후임자를 선임할 수 있다는 조항을 근거로 탑펀드 이지훈 대표의 임원지원서 및 직무수행 계획서를 접수받았고 이사회 결의를 통해 임명하였다.

▲사진제공=탑펀드

탑펀드 이지훈 대표는 직무수행계획서를 통해 “관계 기관 및 금융당국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P2P금융이 법제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면서 “한국P2P금융협회 임원사 중에는 동산담보를 다루는 기업이 없기에 동산담보를 주로 다루고 있는 탑펀드가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입장을 협회에 전했다.

이어 “컨소시엄펀드 및 포럼 등의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여러 p2p기업들이 모여서 투자자에게 투자상품 및 p2p업계의 현황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다.”면서 “중요한 시기에 조그만 힘이라도 보태어 업계가 전반적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초석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탑펀드에서는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내용에 따르면 탑펀드는 9월 1일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한 상품에 500만원 이상 투자 시, 기존 리워드 + 1% 추가 리워드를 지급한다.

본 이벤트는 한 상품에 500만원 이상 시에만 인정이 되며 다른 상품의 투자금 합산은 인정되지 않는다. 

또한 투자모집 완료 후, 기존 리워드와 합산되어 투자 참여할 때 선택했던 리워드 지급방법(‘탑머니’ 또는 ‘예치금’)으로 영업일 기준 5일 내에 지급된다.

탑펀드의 2주년 기념 이벤트와 투자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