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00:23 (목)
현대글로비스 사고, 대형 자동차 운반선 전도...한국인 4명 확인 구조중
현대글로비스 사고, 대형 자동차 운반선 전도...한국인 4명 확인 구조중
  • 정세연
  • 승인 2019.09.09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글로비스 사고 (사진= 연합뉴스 제공)
현대글로비스 사고 (사진= 연합뉴스 제공)

[데일리그리드=정세연 기자] 현대글로비스 소속 대형 자동차 운반선(PCC)이 8일(이하 현지시간) 새벽 미국 동부해안에서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현대글로비스와 외신 등에 따르면 차량운반선 골든레이(Golden Ray) 호(號)는 이날 오전 1시 40분께(현지시간) 조지아주 브런즈윅 항의 내항에서 외항으로 현지 도선사에 의해 운항하던 중 선체가 옆으로 기울었다.

사고 선박은 전도된 채 침몰하지는 않는 상황이다.

 

사고 당시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차량 4천여대를 선적했다. 현재 선적된 차량의 선박 외 유출 등의 물적 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선박에는 모두 24명이 승선했으며, 이 가운데 20명은 긴급 대피하거나 구조됐다. 

구조된 인원은 한국민 6명, 필리핀인 13명, 미국 도선사 1명 등이다. 소재가 확인되지 않은 나머지 4명은 한국민이라고 한국 외교당국은 밝혔다.

현재 미 해안경비대(USCG)를 중심으로 합동구조대가 사고 선박에 접근해 구조 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jjubika3@sundog.kr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