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인율, 적립률 높아 타 결제 수단보다 혜택 커
- 이베이코리아와 협업해 개발, ‘스마일페이’ 1,450만 회원 흡수 기대
- 신라페이 서비스 시작 기념, 항공권·숙박권 경품 이벤트

신라면세점, 신라페이 도입
신라면세점, 신라페이 도입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를 도입했다.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신라페이 전용 혜택을 강화해 단골 고객들이 더 많은 이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스마일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꾸준히 추가해 결제 편의성을 높여왔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과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와 손잡고 만든 간편결제 서비스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무통장입금도 가능하다. 

스마일페이 회원 1,450만명을 신라페이 이용자로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고려해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베이코리아와의 협업을 택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해왔던 회원은 신라페이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별도 가입 과정 없이 기존 비밀번호 그대로 신라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신라페이를 도입하면서 ‘결제수단선택’ 메뉴 화면도 ‘신라페이’와 ‘다른 결제수단’(신용카드, SSG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으로 이원화해 보기 쉬운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모든 결제수단이 한 화면에 노출됐었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 결제수단 중 가장 혜택이 크다.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0.5%의 ‘라라캐시’가 적립된다. 라라캐시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다. 

신라페이에 카드를 연결하고 카드 간편결제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0.2%는 라라캐시로 적립되고 추가로 스마일캐시로도 결제 금액의 0.5%가 적립된다.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대 8%의 청구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페이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신라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국 LA 2인 왕복 항공권(1명), △서울신라호텔 1박 숙박권(2명),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 디너 2인 식사권(3명)을 제공한다. 또한 신라페이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라라캐시 500원을 증정한다. 

9월 15일까지 신라페이에 연결한 카드 중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를 이용해 3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8% 카드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카드는 최대 10%의 카드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페이 도입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신라페이 전용 혜택을 꾸준히 늘려 신라페이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차별점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준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