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대표 한의녕, sap.com/korea)는 보안 정보기업 안철수 연구소(대표 오석주, ahnlab.com)에 SAP ERP 기반의 HCM(Human Capital Measurement and Management: 인적 자본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6일 발표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외부적으로는 온라인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보안 사업, 글로벌 사업 등을 폭 넓게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HCM 솔루션을 도입하게됐다. 이 사업은 앰플러스 컨설팅(amplusc.com)이 SAP HCM 솔루션을 기반으로한 aMplus HCM for SAP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HCM 솔루션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도입됐다. 그러나 SAP는 기존 10-12개월이 소요되던 구축 기간을 단축하여 구축 비용을 줄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기존 대비 40% 가량의 가격대를 형성했다. 안철수연구소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 역시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으로는 처음 시도되는 것이다. SAP는 약 4개월 가량의 구축기간을 거쳐 올해말에는 작업을 끝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이사는 “이번 SAP HCM 솔루션은 짧은 기간 내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고 향후 구출될 ERP와도 잘 통합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올해 말 인사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극대화함으로써 세계 10대 통합 보안 전문회사로서의 기초를 다질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향후 ERP 시스템 및 지식관리 시스템을 추가 구축하고 그룹웨어도 전략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