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BC 캡처
사진= MBC 캡처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같이 펀딩 태극기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으로 MC 유희열을 필두로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이 출연해 의미를 주는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받았다.

지난달 첫 방송에서 유준상이 준비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를 소개해 눈물을 자극해 방송후 유준상이 진심을 담아 만들 태극기함에 주목이 쏠렸다.

한편, 오늘 방송되는 ‘같이 펀딩’ 5회에서는 유준상이 장도연, 이석우 디자이너와 함께 태극기를 제작하는 완창산업을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눈물없는 제가 펑펑 울면서 시청했네요...", "정말 좋은프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정말 유익하고 의미있었어요 나라에 대해, 태극기의 정신과 소중함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슴먹먹해서 같이울었네요ㅡ", "감사함과 안타까움으로 먹먹했습니다", "보는내내 마음이 넘 아프고 눈물 펑펑 흘리면서 본것 같아요", "감동입니다.. 많이 울컥했네요.. 동참합니다.", "진짜 정말 좋은프로그램이다ㅠㅠ 정말 놀고 먹고 구경하고 남까내리면서 웃기는 프로그램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감동스러웠습니다!어제 아이들과 독립기념관을 다녀왔는데...초월스님과 대한민국 조국을 지키기 위한 그들의 기나긴 싸움이 얼마나 대단하고 숭고하고 힘들었을지..깊히 생각하게 되고 가슴이 뜨거워졌습니다.펀딩 참여하고 싶습니다.애국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 많이 만들어주세요♡감사합니다!^^", "가슴이 먹먹했고 다시한번 조국을위해 독립운동하시고 희생하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뜻깊은방송이였습니다", "나는 유준상이 이렇게 애국자인지 몰랐다보고 배운다 정말 ㅠㅠ" 등 감동 받은 네티즌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