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한국번역원 제공
▲사진=SK한국번역원 이미지

최근 국내 내수시장이 포화 수준에 달해 해외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는 기업 또는 개인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방안 설문조사에서 98.2%가 해외시장에 신규진출 또는 확대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진출 기업 및 개인 업체는 홈페이지, 계약서, 매뉴얼 등에 대한 번역작업을 필수로 거쳐야 한다. 경험이 부족하거나 해당 분야의 전문가에게 진행하지 않을 시 오역으로 인한 낭패를 볼 수 있어 분야별 전문 번역사를 보유한 번역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 번역 전문업체 ‘SK한국번역원’은 분야별 번역 경력이 풍부한 전문 번역사로 구성되어 신속하고 정확한 번역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에 투입되는 모든 번역가는 목적 언어의 전문 번역사로 배정돼 오역 없는 번역을 납품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실무환경에서 요구되는 번역 업무 수요에 완벽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를 통해 진행되며 모든 번역프로젝트는 체계적으로 관리, 납품된다.

SK한국번역원에 따르면 다국어 번역가, 감수자, 포스트 에디터 등 언어 전문가의 지원 및 접수, IT 및 번역 능력테스트 등 자격과 능력을 철저히 검증하며, 번역 처리 능력(번역누락, 번역오류, 오역 등) 향상을 위해 교육 평가단에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더불어 홈페이지 내 소비자가 번역단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 자동 견적서’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견적서는 사용목적 및 중요도에 따라 번역 등급별 품질수준을 선택 할 수 있다. 품질등급에 따라 번역, 검수, 교정·교열, 윤문·감리를 통해 수준 높은 번역물을 제공한다.

SK한국번역원의 번역분야는 ▲기업 및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학술/논문/의학 ▲광고 및 홍보 ▲일반번역 ▲공증번역 등으로 구분되어 산업별, 문서별, 언어별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완성도 높은 번역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SK한국번역원 이선기 대표는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의 성장과 한류의 영향으로 한영번역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이에 맞는 고품질의 번역서비스를 시장에 공급하여 국내 번역업계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SK한국번역원 공식홈페이지, 공식블로그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