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사진=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지난 17일 밤 10시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 에서는 위기 속에서 가족, 친구들과 힘을 모아 헤쳐나가는 아맛팸의 모습이 담기면서, 이들과 함께라면 무엇도 두렵지 않은 미래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MC 박명수는 지난번 김철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함께 대학로를 찾아갔다. 두 사람은 먼저 김철민의 추억이 깃든 마로니에 공원에 들러 주변의 상인과 시민들에게 응원을 받았고, 함께 노래를 부르며 추억을 되새겼다. 이어 박명수가 준비한 대학로 소극장으로 자리를 옮긴 김철민은 처음으로 주인공이 되는 공연장을 둘러보며 감동했고, 몸이 허락하는 한 무대에 설 수 있기를 기도하며 잠시 쉬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는 동안 박명수는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공연을 빛내줄 게스트들과 리허설을 이어갔고, 실시간 홍보로 관객들을 맞는 등 열정을 불태웠다. 동료들의 응원 영상 편지로 시작된 공연은 박명수를 주축으로 코미디언 선후배들의 합동 무대로 분위기를 달궜고, 평소 버스킹을 보다가 함께 노래하고 싶었다고 털어놓으며 등장한 특별손님 김장훈까지 오직 김철민을 위한 무대가 연이어 펼쳐졌다. 이에 김철민은 감사한 마음에 본인의 노래 ‘괜찮아’ 1절을 완창, 대학로에 다시 돌아올 수 있길 기원하며 ‘괜찮아 김철민’ 공연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했다.

송가인 아버지는 아들들과 끝도 없이 펼쳐진 파밭에 약 뿌리는 작업을 했고, 해 질 무렵이 돼서야 집에 돌아왔다. 며느리는 온종일 고생한 아버님 얼굴에 팩을 올렸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얼굴 지압을 하던 손자들은 마이크를 잡고 ‘한 많은 대동강’을 부르는 위문 공연을 선보였다. 다음날 송가인 어머니는 아버지와 아들, 며느리의 몸보신을 위해 수산시장에서 미꾸라지를 사 추어탕을 만들었고, 며느리가 먹고 싶다는 소라, 새우가 더해진 푸짐한 한 상을 차려 단란한 식사를 했다. 이때 아버지는 새우를 직접 까 어머니에게 건넸고, 이를 본 둘째 아들도 아내에게 깐 새우를 주며 대대손손 부부 금술을 뽐냈다. 이어 아들들은 어머니 환갑 때 해외여행을 가자고 제안했고, 송가인과 영상통화를 하며 가족 여행 때는 무조건 스케줄을 빼기로 약속을 받아내 다가올 가족여행을 기대하게 했다.

희쓴 부부는 집들이 준비를 위해 김용명과 낚시에 이어 산삼 캐기에 도전했다. 전문 심마니를 만나 장비까지 갖춘 세 사람은 본격 산행에 돌입하기에 앞서 산신께 잘 봐달라고 고사를 지냈고, 산삼을 발견하면 희쓴 부부가 갖는 거로 정한 후 본격적인 산삼 탐험에 나섰다. 심마니로부터 산삼에 대한 각종 지식을 들으며 험한 산길을 뚫고 가던 중 김용명이 먼저 산삼을 발견한 듯했지만, 쉽사리 산삼은 모습을 보이지 않았고, 심지어 생각지 못했던 독사가 발견돼 공포심을 드리웠다. 더욱이 벌집을 밟은 김용명이 벌에게 12방이나 쏘이는 공격을 당했던 것. 결국 산삼도 캐지 못하고 서둘러 하산을 한 세 사람은 심마니 선생님 밭에서 도라지와 음양곽을 얻고 기쁨을 내비쳤다. 또한 각종 약초를 8시간 달인 물에 정력에 좋은 음양곽과 산삼을 넣은 심마니 백숙을 제대로 흡입하는 먹방을 선보이며 고단했던, 산지에서의 집들이 음식 재료 장보기를 마쳤다.

진화는 추석을 맞아 중국 마마가 함소원에게 줄 통 큰 선물을 대신 구입하기 위해 소파 전문점을 찾았고, 오랜만에 나선 나 홀로 쇼핑에 허세를 폭발시켰다. 이로 인해 매장 직원이 오히려 함소원이 화를 내지 않을까 걱정하며 환불 시 위약금 10%라는 점을 진화에게 거듭 고지했던 것. 아니나 다를까 퇴근 후 배달된 소파를 본 함소원은 진화에게 화를 냈고, 뒤늦게 중국 마마의 선물이라는 진화의 말에 중국 마마에게 전화해 감사함을 전했지만, 진화의 통 큰 씀씀이에 고민에 빠졌다. 이후 함소원은 진화와 함께 금융 전문가를 만나 부부 재산 컨설팅을 받게 됐던 터. 함소원은 부동산 5채가 있지만 가진 재산이 너무 적다고 말했고, 듣고 있던 금융 전문가는 목적이 없이 돈만 모으는 함소원에게 스스로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며 일침을 가했다. 또한 진화가 사무실에 있는 가구와 게임기에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보자 스트레스로 인해 물건 구매로 욕구 분출을 한다고 진단했던 것. 이런 진단을 토대로 금융 전문가는 함진 부부에게 알맞은 투자법과 돈을 쓰면서도 돈을 버는 방법 등 꿀팁들을 건넸다. 또한 함소원의 구두쇠 전략이 진화에게는 힘들 수 있다며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과연 이를 토대로 어떻게 함진 부부의 가계 경제가 변화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시청자들은 방송 후 “박명수, 김철민 우정에 한참을 울었네요. 빨리 건강 되찾으셔서 두 분이 원 없이 수다도 나누고, 대학로에서 다시 버스킹 할 수 있기를!”, “송가인 조카들 끼가 대단하다! ‘한 많은 대동강’ 열창에 엄마 미소가 절로!”, “희쓴 부부와 청년회장 김용명 케미 최고입니다!”, “이제 함소원도 가장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진화와 웃는 일만 있었으면 좋겠다!” 등 소감을 쏟아냈다. 

한편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은 매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