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구소방서,화재당시 상황
사진=서구소방서,화재당시 상황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서부소방서(서장 김문원)는 예방안전과에 소속한 임성모 소방위가 지난 12일 추석명절을 지내기 위해 고향집에 방문 중 일어난 화재에 즉각적인 대처로 큰 피해를 막았다고 19일 밝혔다.
 
화재는 전라남도 화순군 춘양면 부촌동길 32에 위치한 단독주택에서 추석 전인 12일 오후 4시 59분경 발생했다.
 
이 날 임 소방위는 가족과 함께 고향집을 방문해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시간을 보내던 중 뒤편에 위치한 이웃집 지붕에서 연기와 불꽃을 발견해 주저하지 않고 소화기를 찾아 약 100m가량을 뛰어가 화재진압을 시도했다.
 
먼저 도착하자마자 집안 내부를 살폈고, 다행히 사람이 없어 안도했다는 그는, 친척 및 이웃들이 지속적으로 소화기를 건내줘 화재진압에 열중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내 관할 소방출동대인 화순소방서 능주119안전센터가 선착대로 도착했으며, 임 소방위는 많은 체력소모가 발생하는 화재현장에서 하나의 일손이라도 보태짐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잘 알기에 소방출동대의 화재진압을 완전진압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도왔다.
 
이날 선착 출동대인 전남 화순소방서 능주119안전센터의 박병채 소방교는 “현장에 도착하자 한 남성분이 소화기를 이용해 불길을 잡아 그 덕에 연소확대가 크게 이뤄지지 않았음을 알게 됐다”며 “이후에도 다치실까 염려가 되긴 했지만 화재진압을 위한 여러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고 정말 능숙하게 도와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