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고성·양구 등 지역서 여기어때 온라인 예약 늘어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우리나라 군장병의 휴대폰 소지 및 사용 이후 앱을 통한 군 부대 지역 인군 숙소 예약이 크게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여기어때는 우리나라 현역 병사의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이 전면 허용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군 부대 인근 숙소 온라인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사는 ▲강화군 ▲고성군 ▲고양시 ▲양구군 ▲연천군 ▲옹진군 ▲인제군 ▲철원군 ▲파주시 등 군부대가 밀집한 9개 지역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철원지역 예약 거래는 3배이상(215%) 증가했다. 이어 고성군(95%), 양구군(75%), 연천군(65%)도 높은 증가세였다. 강화와 옹진, 고양, 인제, 파주 역시, 모바일 숙소 예약 성장세가 짙었다.  

예약 증가세가 가장 큰 숙소 유형은 게스트하우스였다. 게스트하우스 예약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배(1420%)나 치솟았다. 이어 호텔은 80%, 중소형호텔(모텔)은 30% 증가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군부대 주변은 대도시 및 인근 지역보다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세련된 중소형호텔이 많지 않다. 그래서 큰 폭의 예약 성장율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대신 가성비와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게스트하우스, 부티크 호텔 수요가 큰 폭으로 늘었다”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