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계양구청,뮤지컬 ‘튼튼맨과 함께 가는 건강마을’ 공연
사진=계양구청,뮤지컬 ‘튼튼맨과 함께 가는 건강마을’ 공연
[데일리그리드=민영원]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남용)는 지난 24일 식생활개선 교육 뮤지컬 '튼튼맨과 함께 가는 건강마을' 공연을 계양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총 2회 실시하였다.
 
이번 공연은 센터 등록 어린이집 및 유치원 26개소의 어린이 89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어린이 편식예방 및 올바른 손 씻기를 주제로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개발한 ‘냠냠뿌웅 송’과 ‘채소파워 송’을 공연 노래로 활용하여 관람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뮤지컬공연과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어린이들의 식생활개선 및 영양·위생적 식사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GPS! 우리 급식소를 부탁해(부모 참관 및 참여 프로그램) △싱싱한 밥상 만들기(나트륨 저감화 사업) △키 쑥쑥 새싹왕(어린이 성장관리 프로그램) △안심 급식소 만들기 △미(米)라클 쌀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해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남용 센터장은 “이번 공연으로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하였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