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4 10:20 (목)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민영원
  • 승인 2019.09.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전국 유일 균형발전 우수 지자체로 선정
사진=서구청 지역화폐 서로e음
사진=서구청 지역화폐 서로e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5일 전남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지역산업진흥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는 전국 최초 ‘지역화폐 민관운영위원회 운영’과 ‘최단기간 최대발행액’의 서구지역화폐 서로e음이 지역화폐로는 유일하게 균형발전 우수 지자체 사례로 선정돼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은 지난 23일 기준으로 28만명의 사용자가 2,772억원을 사용하며, 서구민과 소상공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큰사랑을 받고 있다.

 

서구는 현재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개선’을 위한 ‘시즌2’ 사업을 진행 중이다. ‘서로e음 시즌2’는 ▲혜택플러스 가맹점 확대, ▲서구 특별상품관 운영, ▲기부기능 등이 추가돼 서구 지역화폐가 한번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의 성공은 구민과 소상공인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때문이라며, 서구 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서로e음이 많은 지자체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서구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구는 균형발전 박람회 기간인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전시박람회 부문 지역특별관을 운영해,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을 홍보하고 전국 지자체에 우수사례로 전파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