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안전 강화 위한 사회공헌활동

사진=ADT캡스 제공
사진=ADT캡스 제공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지난 26일 부산광역시 사상구청에서 민∙관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는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범죄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ADT캡스 전문 경호팀은 중증정신질환자 관리, 자살위기 대응 등 사회복지 업무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건∙사고 유형을 소개하고, 상황 별 안전 수칙과 범죄 예방 팁을 안내해 안전하게 방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시행했다.

또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본인과 주변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중점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듣는 사회복지사들이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호신술 동작 시연과 실습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직접 자택에 방문해 ‘찾아가는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은 위험 노출 가능성이 높은 만큼 신변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ADT캡스 경호팀은 범죄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보안전문가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