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창한 숲과 늪을 가진 호신대륙, 입체적인 전투의 재미 느낄 수 있어

다음게임은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SOE)에서 개발한 MMOFPS(다중 접속 1인칭 슈팅 게임) ‘플래닛사이드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5종의 대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플래닛사이드2’는 8일 오전 정기점검을 통해 신규 대륙인 ‘호신대륙’을 추가하고 대륙 잠금 시스템, 아웃핏 공헌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호신대륙은 울창한 숲과 늪을 가진 대륙으로, 바위와 나무, 구조물 등이 많아 잠입과 침투에 효과적인 곳이다. 새로운 구조, 신비로운 분위기뿐 아니라 치열한 전투와 전략성으로 게이머들을 압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륙 잠금 시스템은 대륙을 장악하여 잠그고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륙 전체의 94%를 점령했을 경우나 대륙에 발동된 경계를 승리했을 때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시 대륙 별로 각기 다른 혜택이 주어진다. 또 새로 추가된 아웃핏(길드)의 신병 모집 시스템과 공헌 시스템도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일 것으로 보인다.

다음게임은 업데이트를 기념한 대형 이벤트도 8월 8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 우선 개인방송 스타 BJ 선발전을 진행한다. 유저 누구나 ‘플래닛사이드2’를 플레이하면서 개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으며, 누적 시청자수 상위 7명에게는 키프트 카드(20만원권)을 증정한다. 가장 많은 시간을 방송한 BJ에게는 소니 알파 NEX-5T를, 여성 BJ 중에 2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20만원권)을 지급하는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

신규 회원을 위한 퍼스트 솔져 패키지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제국에서 사용 가능한 공용 카빈 총기와 경험치 3일 부스트, 위장 캐모 등이 포함돼 있어 초보자의 적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홈페이지를 통해 미션을 달성하면 황금코인도 획득할 수 있으며 최고의 아웃핏 타이틀을 건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다음 ‘플래닛사이드2’ 이정순 PM은 “’플래닛사이드2’의 다양한 재미 요소 추가된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유저분들께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한 ‘플래닛사이드2’는 아우락시스라는 맵에서 대규모 전투가 이루어지는 SF MMOFPS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 서비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포지라이트(Forgelight™) 엔진을 사용해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이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플래닛사이드2’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s2.daum.net)와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s2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