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태풍대비 농업인 지원 '제7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 개최

농협중앙회는 1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 종합상황실에서 허식 부회장 주재로  제18호 태풍 ‘미탁’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제7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는 1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 종합상황실에서 허식 부회장 주재로 제18호 태풍 ‘미탁’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제7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 농협 제공)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1일 서대문 농협중앙회 본관 종합상황실에서 제18호 태풍 '미탁' 한반도 상륙 전망에 따른 신속하고 체계적인 농업인 지원을 위해 '제7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제18호 태풍 '미탁'은 3일 제주도 및 남부지방 등을 통과한 뒤  4일 오전 9시를 기해 독도 동남동쪽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여 수확기 농작물에 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향후 이동경로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회의를 주재한 허식 농협재해대책위원장(부회장)은 "올 가을은 한 달 새 세 번의 연이은 태풍으로 농업인들의 상심이 크다"며 "수확을 앞둔 우리 농업인들에게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범농협 차원에서 조직의 모든 역량을 총 결집, 지원하여 농업인들의 피해를 반드시 최소화 해야 한다"고 말했다.

재해대책회의에서는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 태풍대비 농축산물 및 시설 관리요령, ASF 예방·확산방지를 위한 분뇨관리 및 소독강화 방안을 농업인에게 사전에 널리 전파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지역본부와 농협 계통사무소에 당부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