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총 104개 인증 기준 적합성 평가 통과
광고 운영 솔루션 전반에 걸쳐 정보보호 시스템 신뢰

플레이디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소셜 및 모바일 광고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매체의 광고를 대행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이다.(플레이디 제공)
플레이디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소셜 및 모바일 광고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매체의 광고를 대행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이다.(플레이디 제공)

[데일리그리드=강성덕 기자] KT그룹 온라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대표 허욱헌)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 했다고 2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기업이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심사한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KISA로부터 정보보호 관리 과정 분야 12개, 정보보호 대책 부문 92개 등 총 104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받아 모두 통과해야 한다.

플레이디는 통합 솔루션 플랫폼인 테크허브(techHUB) 홈페이지와 광고 운영 솔루션 전반에 대한 KISA의 ISMS 인증을 획득, 고객 정보보호 시스템의 체계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광고 솔루션은 광고주의 개인정보 및 광고 데이터가 수집·저장·이용돼 외부로부터의 해킹이나 정보 유출 등의 보안 위협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과 체계적인 대응이 중요하다.

플레이디는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테라(TERA), 맞춤형 통합 마케팅 솔루션 가우스(GAUS),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보이스(VOICE) 등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광고 운영 솔루션에 대한 정보보호를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최적화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힘써왔다.

플레이디 허욱헌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은 당사 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안전하게 구축·운영·관리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객들이 더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