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7 16:20 (일)
커넥팅링크 JACOB대표 ‘프랜차이즈, 이대로 괜찮은가’ 출간
커넥팅링크 JACOB대표 ‘프랜차이즈, 이대로 괜찮은가’ 출간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10.0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팅링크 대표 및 저자 jacob (본명:손영학)대표는 10월 프랜차이즈 관련 서적를 출간했다.

이론으로는 알 수 없는 현장실무의 데이터! 프랜차이즈, 이대로 괜찮은가? 는 프랜차이즈 현장실무, 경영전략 , 브랜드광고 , 브랜드마케팅 , 브랜딩노하우까지 이론이 아닌 현장 실무로 담았다.

2019년 기준 프랜차이즈 사업의 5년 내 생존율은 26.3%, 그리고 폐업률은 17.8%로 전년도 기준인 10.9%보다 무려 7.9%가 증가한 상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명 ‘핫’한 무언가가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 우후죽순처럼 ‘핫’한 프랜차이즈 영업점들이 생겨나고 있다.

 

저자인 Jacob(본명: 손영학)대표는 제1금융권에서 회계와 자산 관련 실무를 담당하며 많은 기업인들과의 인연으로 사업가로 변신, 수많은 프랜차이즈 가맹과 마케팅 및 브랜딩을 맡아 온 전문가로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실무자이다.

소자본으로 창업을 원하지만 높은 가맹비와 재료비 그리고 창업 후 찾아오는 불황과 본사와의 갈등 등 초기단계부터 폐점과 분쟁과정을 ‘이론’이 아닌 ‘현장실무’의 과정으로 풀어내어 창업을 원하거나 현재 운영중인 자영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법률적인 문제에 관한 솔루션까지 제시하고 있어 마케팅에만 치우친 기존의 도서들과는 차별화 된 구성을 특징으로 들 수 있다.

경제 불황으로 인하여 꽉 막힌 마음과 현실을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해소해 줄 ‘프랜차이즈, 이대로 괜찮은가’ 는 10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정식 출간을 앞두고 있다.

‘이 도서가 모든 문제의 해결사가 될 수는 없지만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싶다’라며 출간의 취지를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