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6 07:20 (토)
인천광역시의회, 자치입법권 강화 위한 입법정책 전문인력 역량 교육 개최
인천광역시의회, 자치입법권 강화 위한 입법정책 전문인력 역량 교육 개최
  • 민영원
  • 승인 2019.10.0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의회,정책전문인력 역량교육
사진=인천시의회,정책전문인력 역량교육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광역시의회 ‘인천형 자치분권 연구회(대표의원 남궁 형)’에서는 10월 7일(월) 17시에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인천광역시의회 자치입법권 강화를 위한 ‘입법정책 전문인력 역량 교육’을 개최했다.
 
인천형 자치분권 연구회’대표의원인 기획행정위원회 남궁 형 의원은현재 인천시의회의 의안 발의 및 안건 처리 수가 다른 지역 시·도의회 보다 높은 수준이나, 인천시의회 ‘입법정책 전문인력’ 도입 후 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그 동한 발생한 긍정적인 측면과 보완점에 대한 논의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역량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이번 교육은 서인석 전 서울특별시의회 입법지원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자치분권 시대 인천광역시의회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 발굴’이란 주제로 ‘지방의회 자치입법권 강화 및 민생 중심의 시의회로의 도약을 위한 의정활동 지원 방향과 타 시·도 사례’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남궁 형 의원은“올해 3월 ‘인천, 그리고 자치분권’이라는 주제의 첫 번째 정책세미나를 개최한 이후 지속적으로 자치분권과 관련한 각종 토론회 및 강연회를 개최해 왔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입법정책 전문인력과 인천시의회의‘체계적 의정지원 역량 강화’로 집행부 견제 및‘인천시민을 위한 민생 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