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6 15:00 (수)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아시아의 미(美)’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 ‘2019아시아의 미(美)’ 개최
  • 윤정환 기자
  • 승인 2019.10.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자’ 주제 학문적 아름다움 조명
사진=아모레퍼시픽재단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재단 제공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주최하는 인문 교양강좌 시리즈 <2019년 아시아의 미(美)>의 두 번째 강좌 ‘동아시아의 아름다운 스승, 공자’가 오는 29일 오후 7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된다.

동아시아의 절대 스승, 공자가 간직한 내면의 미(美)는 이를 시각화한 미술을 통해 예술로 승화되어 전해졌다. 강의와 같은 동명의 책을 펴낸 송희경 고려대학교 디자인조형학부 교수는 이번 강좌를 통해, 미술로 표현된 공자의 일생, 행적, 내적 아름다움을 읽어내고 공자가 흠모한 제자들과 인물, 그리고 유학자들의 사유와 행적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의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과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앞으로도 <아시아의 미(美)> 연구 지원 사업을 통해 아시아인의 미적 체험과 미(美) 인식에 대한 연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 연구 지원 사업 결과물을 <아시아의 미(美)> 시리즈로 출판해 아름다움의 가치를 재발굴하고 지속적으로 대중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