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고효율 지능형 하·폐수 솔루션 실증사업을 위한 -
- 하수, 폐기물 처리시설 돌발사고 발생 처리 신속 대응 기반 마련 -

 
사진=인천시청,인천환경공단 - SK인천석유화학 양해각서(MOU) 체결
사진=인천시청,인천환경공단 - SK인천석유화학 양해각서(MOU) 체결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지난 14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남규)과 친환경 고효율 지능형 하·폐수 처리 솔루션 실증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공단과 SK인천석유화학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하여 하·폐수 및 하수처리장 미생물 내에 존재하는 각종 미생물의 분석을 통해 생물학적 하수처리방법의 효율을 개선하는 실증 연구 사업에 적극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실증사업에 적용될 친환경 고효율 지능형 하·폐수 솔루션은 SK인천석유화학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미생물 DNA 기반 진단기술 등 최신 기술과 그 동안 축적 된 공정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여, 국내 최초로 특허 출원한 기술로 하·폐수 처리시설의  처리효율 향상과 안정 운영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증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인천환경공단은 각종 하·폐수 및 미생물 시료와 처리공정 운영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SK인천석유화학은 제공받은 시료와 정보의 분석 및 처리효율 개선방안 도출을 담당하게 된다.
 
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지역 기업과의 공동 환경기술개발 노력으로 하수처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에 필요한 기술 접목의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적극적인 산·학, 산·산 교류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시설 운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본부장은 “회사가 개발한 친환경 하·폐수 처리 기술을 통해 지역 공공하수처리장이 더 효율적이고 깨끗하게 운영되어 지역 수질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