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남의 조건으로는 일단 날렵하게 갸름한 얼굴 그리고 깨끗한 피부와 적당한 근육 등으로 여성들의 좋아할만한 것들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여기에 매력적인 미소를 가지고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환하고 깨끗한 미소는 보는 이로 하여금 청량감마저 느끼게 할 정도이니 그의 매력도는 한층 더 높아질 것이다.

만약 웃음을 참거나 가릴 정도로 치아에 문제가 있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간단한 치료나 시술로 해결 할 수 있다.

돌출된 앞니나 못생기고 벌어졌으며 다른 치아와 구분되게 변색된 치아에 대해서 라미네이트를 시술하는 방법이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형태나 배열, 색상을 가지런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치아에 대한 자신감과 환한 미소를 되찾아주는 심미교정술이다. 앞니의 색깔과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치열이 불규칙한 사람이 대상이 되며, 주로 치아가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경우, 앞니가 주변 치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거나 작은 경우, 앞니 배열이 고르지 않은 경우, 빠른 치료 결과를 원하는 경우 등에 시술되어 진다.

하지만 라미네이트를 할 때에는 치아 기능을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치아 삭제를 조심해야 한다. 개인에 따라 시림증상이나 심한 경우 통증 등 부작용을 얻을 수도 있는 것. 또한 교정과 미백을 동시에 하면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부착한 라미네이트가 잘 떨어진다는 단점도 염두에 둬야 한다. 최근에는 이를 보완한 `무삭제 라미네이트가 등장해 보다 완벽한 치아 건강과 심미적 요소,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무삭제라미네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0.5mm 이상 치아 삭제를 하는 일반 라미네이트와는 달리 0.2mm 내외 혹은 무삭제로 라미네이트를 시술한다.

기존 라미네이트가 치아모양 조절이 어렵고 파절이나 탈락 가능성이 존재했던 데 반해 화이트치과의 무삭제 라미네이트는 변색 없이 오랫동안 자연스러운 치아 유지가 가능하고 강력한 접착기전으로 강도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장치 부착이 없어 이물감이나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안정성이 입증된 원자재로 자체 기공소에서 직접 개인맞춤형 치아 디자인을 하고 원하는 색상까지 선택할 수 있다.

화이트치과 김행철 원장은 “무삭제 라미네이트는 7∼10일만에 단 3회 정도의 내원으로 끝낼 수 있는 비교적 간단하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로 많은 연예인이나 결혼 전 여성, 바쁜 직장인, 면접을 앞둔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시술은 치아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심미교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되어져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