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떡단고감·불낙죽·발휘 등 여러 상품 추천

사진=MP그룹 제공
사진=MP그룹 제공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15일 MP그룹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한 달 앞둔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합격 메시지를 담은 식음료를 소개했다. 

■ ‘떡하니 붙어라!’ 미스터피자 ‘찰떡단고감’
예로부터 찰떡은 ‘한 번에 철썩 붙으라’는 뜻에서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단골 선물이었다. 최근에는 한발 더 나아가 찰떡의 기원적 의미를 유지하는 동시에 요즘 아이들 입맛과 기호에 맞춘 퓨전 메뉴들이 주목받고 있다. 쫄깃한 찰떡이 토핑된 미스터피자의 ‘찰떡단고감’ 피자가 대표적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올해 수능이 한달 앞으로 다가오며 콜센터 등을 통해 찰떡단고감 피자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모든 수험생들이 따뜻한 응원의 기운을 받아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낙제란 없다!’ 본죽의 ‘불낙죽’
수능을 앞두고 쌀쌀한 날씨와 긴장감 탓에 소화 불량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이에 수능 당일은 물론 한달 전부터 수험생 식단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영양의 죽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 본죽의 ‘불낙죽’은 제품명에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을 사용해 중요한 시험을 앞둔 지인 및 친구를 위한 선물로 인기다. 불낙죽은 달콤 짭짤한 간장 소스의 소불고기로 부드러운 감칠맛을 살렸으며, 쫄깃한 식감의 대표 보양식 낙지로 영양까지 챙겼다.

■ ‘120%의 집중력으로!’ 한국야쿠르트 ‘발휘’
한국야쿠르트의 ‘발휘’ 또한 제품명 덕분에 수험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발휘는 한국야쿠르트의 50년 유산균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발효홍삼 브랜드로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해 홍삼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가 우수하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