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가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매칭’ 서비스만 제공할 것으로 생각되던 결혼정보회사가 이제는 매칭 전후로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 제공하고 있다.

‘러브 가이드’ 제공하는 결혼정보회사
결혼정보회사 가연(대표이사 김영주, www.gayeon.com) 홈페이지에는 ‘러브 가이드’ 메뉴가 있다. 여기에는 ‘미팅 성공 전략’부터 ‘연애 클리닉’, ‘연애코치’, ‘추천 데이트코스’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마련돼 주기적으로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된다.

가연 홍보 담당자는 “결혼정보회사의 특성상 싱글인 미혼남녀들의 방문이 많으므로 인연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러브코칭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매칭의 성공을 좌우하는 것에는 다양한 요인들이 있지만 미팅 당일의 첫인상, 매너, 코스도 매우 중요하다”며 “첫 만남 체크리스트부터 소통 전략, 스타일링 팁 등은 미팅 당일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라고 말했다.

가연의 러브 가이드에는 이외에도 솔로 탈출과 원활한 교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지침들이 마련돼 있다. 가연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 등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 조언이 담긴 콘텐츠들을 미혼남녀가 결혼에 이를 수 있도록 돕고자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회원’ 미팅 성공 위한 더욱 특별한 서비스 제공
가연 홍보 담당자는 “가연에서는 실제 정회원 미팅 시 더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가연 홍보팀에 따르면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는 ‘가연 Family 서비스’다. 정회원의 실제 미팅이 진행되면 매칭매니저가 미팅 전 조언을 제공하고 미팅 장소를 물색, 조율, 예약까지 모두 진행해준다. 가연 정회원만을 위한 헤어•메이크업 등의 스타일링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청담동 고급 헤어•메이크업샵 이용 및 전문 수트렌탈 서비스 이용 시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또 미팅 후 교제를 시작한 회원들을 위해서는 교제 중 데이트스냅 촬영 60% 할인, 기념일 촬영 및 액자서비스 70% 할인 등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추억할 수 있는 혜택들까지 마련해두고 있다.

이와 함께 성혼에 이른 회원들을 위해 상견례 시 장소섭외 도움 서비스, 가족 메이크업 및 전문 수트렌탈 50% 할인의 혜택을 준다. 가장 큰 혜택은 가연웨딩과의 연계를 통해 가연 Family에게만 제공되는 고품격 웨딩서비스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다. 웨딩패키지만 해도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해 만남부터 결혼까지 회원을 생각하고 성혼을 지원하는 가연의 서비스 마인드를 확인할 수 있다.

가연 김영주 대표이사는 “결혼정보회사가 단순히 주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체계적인 매칭과 성혼을 위한 각종 지원제도들을 마련할 때 고객의 성혼을 도모할 수 있다”며 “가연은 매칭, 만남, 교제, 성혼의 전 단계에 이르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의 성혼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연구와 개발에 힘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