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관광학과에서는 방학기간 동안 하계, 동계 산학실습을 진행하여 호텔 및 관광 관련 기업에서 학생들이 현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호전은 매년 방학이 되면 재학생들이 산학협력을 맺은 국내외 호텔 및 관광업체 실습생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실무 학습에 더해 호텔에서의 산학실습을 통해 현장감까지 익힐 수 있다.

한호전 호텔관광학과 학과장 이현주 교수는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을 하기 전에 미리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해봄으로써 본인의 적성에 맞는 부서를 알아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실습이다.”고 말하며 “본교의 호텔관광학과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준비가 되어 있지만 교내에서 배우는 내용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현장 실습생 활동은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호텔관광학과 김상혁(25)학생은 “방학기간 중 산학 실습생을 활동했던 경험이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어 두바이 여행사로 해외 인턴쉽을 올 수 있게 됐다.”고 전하면서 “산학실습을 하는 현장에서 높은 인사 평가를 받는 경우 직원으로 우선 채용이 되기 때문에 꼭 실습생으로 나가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산학협력 관계자는 한호전 호텔관광학과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12개국에서 해외 인턴쉽이 가능하며, 국내외 호텔 관광 관련 기업 300여 곳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학생들이 실습생을 통한 현장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었기 때문에 7년 연속 취업률 100%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호전은 수능, 내신, 자격증, 어학 등 다양한 신입생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국가장학금 제도를 학교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 노력하고 있다. 한호전의 자세한 장학제도와 학생 복지혜택 등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는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중국조리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항공운항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특히 호텔카지노과는 올해 신설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