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과 함께 목소리 녹음 동화책 선물

11
사진=대상 청정원 직원들이 독서소외계층을 위한 '목소리 기부' 봉사를 위해 본인의 목소리를 녹음 중이다.

[데일리그리드=윤정환 기자] 대상 청정원의 신입사원들이 독서소외계층을 위한 목소리 기부활동을 펼쳤다.
 
종합식품기업 대상 청정원은 지난 19일 신입사원들이 동화책을 녹음해 독서취약가정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회적 기업 ‘알로하 아이디어스’와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아동, 시각·청각장애인 자녀 등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목소리를 담은 동화책을 선물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대상 청정원 신입사원들은 전문 성우로부터 목소리 연기 훈련을 받은 뒤 각자의 역할에 따른 리허설을 진행하는 등 양질의 동화책을 제작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이날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동화책은 전문가의 편집을 통해 오디오 북으로 제작되며,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엽서와 함께 서울시 마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목소리 기부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신입사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며, “한 명 한 명이 정성껏 녹음한 동화를 들으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