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8 23:34 (일)
배우 김명국, 'K-HIPHOP AWARD' MC 발탁
배우 김명국, 'K-HIPHOP AWARD' MC 발탁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10.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대와의 가교역할 MC 김명국의 새로운 모습…“MC 발탁은 큰 영광”
사진 = 배우 김명국(사진 제공 = 한류힙합문화대상 조직위원회)
사진 = 배우 김명국(사진 제공 = 한류힙합문화대상 조직위원회)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제중견배우 김명국이 내달 24일 개최되는 ‘2019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2019 KOREA HIPHOP FESTIVAL K-HIPHOP AWARD)’에 MC로 발탁됐다. 

최근 젊음을 대표하는 문화트랜드 중 하나인 힙합문화를 접하고 있는 배우 김명국은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 홍보위원장이기도하며, 이번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젊은 MC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HIPHOP문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측은 배우 김명국의 MC 발탁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힙합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신구조화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인물이어서 선정했다”며 “신세대와의 가교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이고, 이번 시상식에서 배우만이 아닌 MC 김명국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우 김명국은 그동안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개성있고 선이 굵은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준 배우이며,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을 통해 MC로서 새로운 도전과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김명국은 “배우로써의 자부심으로 지내왔지만, 이번 MC 발탁은 큰 영광”이라며 “평소 음악을 좋아하던 터라 젊은 세대와 함께 할 수 있고,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를 아우르고 있는 힙합문화를 접하고 있을 때에 MC 요청이 와서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솔직하면서도 좋은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면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MC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KBS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 2 : 죄와 벌’에 출연했으며, 드라마 ‘비밀의 문’, ‘해를 품은 달’, 영화 '인턴형사 오견식', '웨딩드레스' 등 많은 작품에 출연했으며, 지난 3일에는 경상남도 진주에서 개최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공식 콘서트에서 가창력을 뽐내기도 했다.

또한, 주연을 맡은 영화 '아빠는 예쁘다'가 다음 달 개봉예정이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