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 극심한 일교차의 환절기에는 피부 속 수분이 사라지고 유분이 부족해져 탄력이 떨어지기 쉽다. 따라서 환절기에 가장 필요한 것은 보습 관리다. 차가워진 바람으로부터 건조해진 내 피부를 지키려면 수분 크림을 충분히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 관리도 신경 써야 한다. 환절기에는 피부 보호막이 자동으로 조절되기 어려워서 피부가 약해진다. 특히 가을철엔 외부 자극에 쉽게 민감해지고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각질이 쉽게 생긴다.

각질을 방치하면 푸석해 보이고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노폐물이 축적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시중에는 보습 및 각질 관리를 돕는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공스킨도 천연화장품제조 업체와 OEM 계약을 맺고 다양한 보습 각질관리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알로에 베라 추출물을 함유한 ‘실키 워터드롭 수분 크림’은 피부, 모발, 바디 모든 부분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천연유래성분이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장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알로에베라 24k 골드 수딩젤’은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식물 추출물이 균형을 잃은 피부 재생을 돕는다. 특히 예로부터 피부 정화 및 보습, 브라이트닝 효과로 잘 알려져 있는 금도 함유돼 보습 효과를 높여준다.

각질 관리를 위한 아이템으로는 ‘미스테리 투명비누’가 있다. 미스터리 투명비누는 피부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오일과 편백오일, 호호바오일 등 식물성 오일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천연비누 제조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글리세린을 남겨두기 때문에 보습 효과를 높였고 풍성한 거품이 모공에 있는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한편, 공스킨의 모든 제품은 특허 및 등록증을 보유한 국제 기준에 맞는 화장품 전문 공장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대량제조되고 있다.

판촉물이나 도매 문의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스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